백영현, 의정부 쓰레기소각장 포천 인근 이전 반대…중앙환경분쟁조정위 참석
상태바
백영현, 의정부 쓰레기소각장 포천 인근 이전 반대…중앙환경분쟁조정위 참석
  • 포천일보
  • 승인 2022.11.2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의정부시의 쓰레기소각장 자일동 이전과 관련, 24일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의 재정위원회에 참석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의정부시 생활폐기물 자원회수시설(소각장) 이전을 놓고 인접 지자체인 포천시와 양주시가 의정부시를 상대로 환경 분쟁을 진행 중이다.

백 시장은 이날 국립수목원 광릉숲보전센터 이봉우 센터장, 양주시 심영종 일자리환경국장 등과 함께 참석, 의정부시 자원회수시설 자일동 이전계획 입지 선정 반대의 뜻을 모았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광릉숲은 천연기념물, 멸종위기생물, 광릉숲 특정식물, 특별산림보호대상종 등 총 6,251종이 서식하는 전국 최대 생물다양성 보고다.”면서 “광릉숲 인근 주민들은 재산권 행사제한 등 각종 제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릉숲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광릉숲으로 쓰레기 소각장을 이전하는 것은 그간 생태계의 보고인 광릉숲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의견을 표명했다.

이어 백 시장은 “광릉숲과 인접한 자일동에 소각장을 건설하면 숲과 생태계는 훼손될 것이 자명하다. 자일동 소각장 이전을 강력히 반대한다.”면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재정위원회의 현명한 결정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