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공모전 최우수…포천초 이은서 학생 선정
상태바
포천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공모전 최우수…포천초 이은서 학생 선정
  • 포천일보
  • 승인 2022.12.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소방서(서장 조창근)는 지난달 29일 ‘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전의식 등을 주제로 실시됐으며, 최근 이태원 사고 이후 안전의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 접수작은 작년(58점) 대비 약 3배 이상인 171점의 포스터가 접수됐다.

우수작품 선정을 위한 심사는 포천교육지원청에서 추천받은 관내 중학교 교사 2명을 심사위원으로 초빙하여 공정하게 진행했으며, 화재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했다.

이번 심사는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하여 총 11점(최우수 1점, 각 저·고학년별 우수 2점, 장려 3점)을 선정하였으며 최우수 포천초등학교 이은서(4학년) 학생이 수상하였다.

한편 포천초등학교 이은서 학생의 ‘당신의 불멍, 모두의 멍 돌이킬 수 없습니다’ 작품은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로 제출돼 도 대회 포스터 공모전에서 11개 소방서 대상 작품과 다시 한 번 기량을 겨루게 된다.

조창근 서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줘서 감사하다”며 “화재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불조심에 대한 공감대를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