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연합장병, 영중과 이동 어려운 주민에 연탄 나눔 봉사
상태바
한미 연합장병, 영중과 이동 어려운 주민에 연탄 나눔 봉사
  • 포천일보
  • 승인 2022.12.2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5포병여단 소속 간부로 구성된 '승포 간부봉사단'과 美 8군 동두천기지 소속 미군 봉사단체 'BOSS 군인회'는 12월 20일 지역주민과 유대를 강화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영중면ㆍ이동면 일대에 연탄 5,000장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미군의 봉사활동은 2018년 12월 최초 시작해 2019년 2월까지 실시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중지되었다가 올해 3년 만에 재개했다.

또한, 승포 간부봉사단은 지난해 3월 결성되어 철원과 포천지역의 훈련장 주변 환경정화활동은 물론, 위문품 기부, 이웃사랑 성금 전달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기부ㆍ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특별히 韓ㆍ美 양국 군이 하나되는 이번 봉사활동에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美 ‘마츠그룹’후원으로 연탄을 구매, 포천시 시민복지과의 추천을 받아 영평ㆍ승진훈련장 인근 지역주민 15가구를 방문해 각 330여 장을 배달하였으며, 韓ㆍ美 양국 군의 우호증진과 참여 장병들의 인성함양 효과는 물론, 훈련장 갈등관리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김선오 원사(승포 간부봉사단장)는 "소속과 나라는 다르지만, 미군과 함께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그 어느 때보다 보람된 봉사활동을 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상생하기 위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이웃사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Victoria Hill 병장(보스군인회장)은 "추운 날씨를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한국 국민이 미군을 배려해 주는 만큼 우리도 그들을 도울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봉사활동 참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