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수익금 나눔 ㈜디자인사이트, 이웃에게 따듯함 선사
상태바
기업 수익금 나눔 ㈜디자인사이트, 이웃에게 따듯함 선사
  • 포천일보
  • 승인 2023.03.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디자인사이트가 지난해 12월 100만원에 이어 최근 400만원을 포천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으로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사이트는 장애인 기업이자 여성 기업이다. 오래전부터 장애인 예술가들을 지원하며, 그들의 창조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희망싹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큰 매출을 올리는 기업은 아니지만, 사회에 도움이 되겠다는 긍정적 목표의식을 가지고 수익금 일부를 후원하고 있다. 기업의 절대적 가치가 비록 이윤추구이지만, 이윤추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상처받는다는 건 뉴스를 통해 접할 수 있다. 그렇기에 기업에게는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이웃에게 따스함을 선사해 줄 수 있는 철학이 요구된다.

디자인사이트의 기부과 나눔 기업 철학은 특별하고 소중하다.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는 지적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혼자만 잘살아간다면, 인간의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것과 같다.

디자인사이트의 철학만큼, 기업이 그리는 이상적인 사회의 모습 또한 뚜렷하다. 바로, 구성원끼리 신뢰와 소통을 기반으로 사회적 통합을 이룬 사회다. 주) 디자인사이트는 이러한 이상적 사회의 모습을 그려내기 위해 오늘도 소중한 한 걸음을 내디디고 있다.

디자인사이트의 권대표는 “선행이 본인의 선에서만 끝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며 “많은 분이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동참하기를 바란다. 또한, 지속적으로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희망싹 프로젝트를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그는 “모두가 살기 좋고 아름다운 포천 그리고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주) 디자인사이트 같은 기업들이 더 많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