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립도서관, 영유아 북스타트 데이 운영
상태바
포천시립도서관, 영유아 북스타트 데이 운영
  • 포천일보
  • 승인 2023.03.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2023년 포천시도서관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북스타트코리아와 포천시가 함께 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으로, 영유아에게 그림책이 들어있는 책꾸러미를 선물하고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포천시에 주소를 둔 생후 3~35개월 영유아이며, 양육자가 포천시도서관 누리집에 접속해 원하는 도서관을 선택하여 꾸러미를 수령 할 수 있다.

북스타트 꾸러미는 그림책 2권, 기념품, 북스타트 가이드북, 북스타트 가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서관 방문 시 본인확인을 위한 양육자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야 한다.

아울러, 오는 3월 16일부터 포천시도서관 4개소(선단·중앙·일동·영북)에서 영유아 책놀이 프로그램인 ‘북스타트 데이’를 운영한다.

북스타트 데이는 영유아와 양육자가 자원활동가와 함께 소통하며 책과 관련된 놀이를 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아이의 연령에 맞는 그림책 읽어주기, 손유희, 놀이 활동 등을 내용으로 하여 아이와 부모의 교감을 경험하게 한다.

모집 대상은 12개월~35개월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매월 포천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 데이 프로그램으로 영유아들이 책과 자연스럽게 놀면서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어릴 적부터 자연스럽게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 평생 독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북스타트에 관한 내용은 포천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intro/index.do) 또는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운영1팀(031-538-3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