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20일부터 포천시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해 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이하 <포도당>)’의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
2023년도 지원사업 내용은 △전문예술, △청년예술, △생활문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4개 분야며, 포천시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영위하는 거주(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 생활문화동호회(동아리), 문화예술 교육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포천문화재단은 지난 2월 23일 <포도당>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지원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통해 예술인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재단은 수렴된 의견을 사업운영에 반영해 사업수행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총 1억 7천만 원 규모로, 특히 올해부터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이 포함됨에 따라 예술 교육의 영역에서도 활성화가 기대된다.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도당>은 포천시에서 예술활동을 하고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공모접수는 포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pcfac.or.kr) 사업공모 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 양식을 작성해 오는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전자우편(apply@pcfac.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도당>은 2021년 포천문화재단이 설립된 이후 포천시 지역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자생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포천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위해 꾸준히 추진되어 온 사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pcfac.or.kr) 공고를 참조하거나 포천문화재단 문화관광사업팀(031-535-693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