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고의 특별한 수업…모의창업 프로그램 학생 큰 호응
상태바
일동고의 특별한 수업…모의창업 프로그램 학생 큰 호응
  • 포천일보
  • 승인 2023.03.2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고등학교는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신입생을 대상으로 모의창업ㆍ모의일터(설치미술 고교학점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설치미술 창업프로그램은 단순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전문가와 소통 협력하는 페실리테이션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 학급에 전문가 3명이 투입돼 전문가 기술과 아이디어를 직접 전수했고 학급당 4일간 4차례 총 16차례 진행됐다.

수업은 창업에 필요한 기획, 개발, 생산, 홍보까지 창업 기술과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기술을 전수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이끌어 냈다. 수업 결과 학생들의 만족도는 6.0만점에 4.58을 나타냈다. 

수업에 참여한 신입생들은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교내 곳곳을 직접 돌며 학교 공간 시설과 환경을 살핀 후 개선 방안을 고민했다. 

또한 부족한 학교시설과 환경을 지적하는 과정에서 참여 강사와 교직원들도 학생들의 지적에 공감하는 부분이 많아 소통의 장이 되기도 했다.

이미경 교장은 "이번 창업 수업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더 큰 교육으로 연결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국내 최초 고교 창업스쿨을 만들어 3년 후 졸업할 때 사업자등록을 갖는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생 설문에서 창업에 대한 도전 의사를 표명한 학생은 전체 신입생 78명 중 40명으로 학생들의 수요와 관심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