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향토인재 특별장학생 및 대학교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장학생은 지역 우수인재 육성 및 대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을 반영해 선발인원을 예년에 비해 크게 확대해 선발한다.
향토인재 특별장학생은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한 학생 중 우수한 성적으로 중학교를 졸업한 학생 150명을 선발해 100만 원씩 장학금을 지급하고, 대학교 장학생은 총 130명에게 1인당 50만 원에서 최대 2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14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포천시교육재단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재단 사무국(☏031-534-34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영현 이사장은 “올해는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미래를 이끌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장학생 선발 유형 및 대상 다양화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수요에 맞는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은 이번 향토인재 및 대학교 장학생 모집을 시작으로 초·중·고등학생, 우수교원, 특기생, 검정고시, 만학도, 대학생 주거복지 지원 장학생 등을 순차적으로 모집․선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