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논술 평가 핵심교육 전문성 강화 직무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논술 평가 핵심교육 전문성 강화 직무연수
  • 포천일보
  • 승인 2023.04.1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논술형 평가 핵심교원의 학생평가 전문성 신장과 현장 지도방안 마련을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도 교육청은 지난 8일 올해 교과별 공모를 거쳐 선발된 200명의 핵심교원을 대상으로 학생의 고차원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위한 연수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평가 정책 운영 방향 안내 ▲전문가 특강(인하대 조현영 교수) ▲교과별 논술형 평가 문항 제작과 상호 피드백 ▲수업과 연계한 평가 설계 방안 모색 ▲학생성장을 위한 평가의 현장 적용 방법 공유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도교육청은 핵심교원의 역량 강화로 ▲학생평가 역량 강화 연수 강사 참여 ▲학생 논술형 평가 컨설팅 지원 ▲교과별 논술형 평가 자료 제작 ▲논술형 평가 문항 개발에 참여해 학생평가의 리더 역할을 담당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역량을 키우는 논술형 평가 방향을 이해하고 교과별로 논술형 평가 계획을 실습해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수업과 연계한 논술형 평가를 활성화하고 학생의 배움과 성장에 중점을 둔 학생평가가 이뤄져야 한다”며 “교원의 평가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논술형 평가 핵심교원 양성과정을 앞으로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2월 ‘2023 중등 논술형 평가 길라잡이’를 각급 학교에 배포해 논술형 평가 이해와 교과별 논술형 평가 예시 문항을 제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해당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통합자료실 또는 경기교육모아 누리집(https://more.goe.go.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