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3036명 학생 작가 되기 지역중심교 운영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3036명 학생 작가 되기 지역중심교 운영
  • 포천일보
  • 승인 2023.04.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학교 글쓰기 책 전시회 출판기념회 열고 사례 공유
책 쓰기 활동 인문학적 상상력 역량 신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다양한 책 쓰기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학생책쓰기’ 지역중심교를 운영한다. 

지역중심교는 지역의 ‘학생책쓰기’문화를 확산하고 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선도학교 역할을 하는데, 올해는 지역 단위 교사 워크숍, 책 전시회, 출판기념회를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1,657명 학생이 참여해 397권 책을 발간했고, 올해는 전체 25교 3,036명 학생이 책 쓰기 활동에 참여한다.  

지역중심교에서는 ▲교육과정 연계 글쓰기 ▲책 출판(서지책 또는 전자책) ▲출판기념회 등 일 년 동안의 프로젝트를 통해 1인 작가의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학생들은 ▲인문·자연 계열별 진로 관련 주제연구 ▲자유학년 연계 주제 ▲자서전 ▲자유 주제의 시, 소설, 수필 ▲그림책 창작 ▲에세이 출간 ▲비문학책 ▲책 대화집 등 다양한 주제로 책을 쓴다. 

또, 오는 7월 학생들이 진행한 책 쓰기 프로젝트, 출간 책 전시회,  출판기념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이현숙 융합교육정책과장은 “학생 스스로 책을 쓰는 과정을 경험하며 인문학적 소양과 미래역량을 갖춘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학생과 학교가 1인 작가 활동에 참여해 독서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4월 중 ‘학생책쓰기’지역중심교 교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와 교사 네트워크를 구축해 현장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