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거주시설 해뜨는집, ‘하늘을 나는 행복 여행’ 다녀와
상태바
장애인거주시설 해뜨는집, ‘하늘을 나는 행복 여행’ 다녀와
  • 포천일보
  • 승인 2023.04.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거주시설 해뜨는집(원장 정미숙)이 시설 이용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강원도 속초지역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은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한 외부 활동의 제약과 바깥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휠체어 사용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하늘을 나는 행복 여행’ 프로그램이다.

특별히 이번 프로그램의 경비는 지난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온라인 모금 플랫폼 ‘같이가치’를 통해 진행된 모금으로 마련됐다.

해뜨는집은 “후원과 응원 덕분에 시설 이용장애인들이 직접 참여하여 행복을 이루는 ‘하늘을 나는 행복 여행’ 경비가 보다 넉넉히 확보됐다”고 밝혔다.

‘하늘을 나는 행복 여행’ 프로그램은 준비 단계부터 시설 이용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가고 싶은 곳을 미리 조사하여 바다여행을 기획하게 되었다.

시설 이용장애인들이 최근 몇 년 간 외부활동이 제약되어 일상의 심리적 피로감이 있었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 행복하고 많은 추억들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함께 마련되었다.

정미숙 원장은 “장애인분들과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움을 주신 덕분에 우리 시설 이용인들의 보다 행복한 바다 여행을 갈 수 있었다”며 “특별히 시설 이용인들의 꿈과 희망을 하나씩 이뤄나가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