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계속되는 기업친화 행보…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상태바
백영현, 계속되는 기업친화 행보…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포천일보
  • 승인 2023.04.1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18일 더 큰 기업 더 큰 포천을 만들겠다는 시정방침에 따라 관내 기업인 강길텍스타일, 아셀떡, 한양기전를 차례로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날 기업 규제·애로 청취 현장방문은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임종훈 운영위원장, 손세화 의원, 안애경 의원, 조진숙 의원, 기업지원과장 등이 참여했다.

강길텍스타일(대표 김용)은 2001년 용성 섬유로 시작해 20여 년의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복잡한 원단개발과 생산과정을 단순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원단을 생산·유통하고 있다. 강길텍스타일의 원단으로 제작한 다양한 의류가 동대문 의류 시장과 여러 플랫폼에 널리 유통되고 있다. 겨울철 소외된 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온기를 나눠주기 위해 강길텍스타일의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와 각종 기부활동 등을 하고 있다.

아셀떡(대표 김명진)는 2013년 설립돼 2014년~2016년에 군부대 특식납품을 했으며 농림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15년~2022년 미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유럽 등에 떡볶이, 민속떡을 수출하기도 했다. 아셀떡은 2023년 포천을 나타낼 수 있는 제품개발 및 떡볶이의 세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양기전(대표 호은선)은 1991년에 설립됐으며, 주요 생산품은 자동제어, 빌딩제어, 계장제어, 배전반, 태양광 발전 등이다. 1999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고 2008년에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상품(GD)으로 선정됐다. 같은 해에 조달청 우수디자인상품(GD)으로 선정 돼기도 했다. 최근에는 배전반과 빌딩제어 부분에서 조달청 혁신시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시 차원에서 정주여건 개선에 주력해 관외에서 거주하는 기업 임·직원들의 관내 거주지 이전을 촉진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기업 제품의 구매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이끌며, 관내기업제품 우선구매에 대한 제도적(법적) 시스템 구축에 앞장 서겠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