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서 시장 포천시민 자존심 짓밟았다” 격앙
상태바
시민들, “서 시장 포천시민 자존심 짓밟았다” 격앙
  • 포천일보
  • 승인 2015.11.13 16:5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소 첫날 시민사회 격앙된 모습과 달리 포천시청은 차분한 분위기

▲ 서장원 시장이 출소 첫날인 13일 포천시민들은 격앙된 어조로 사퇴를 요구했다. 그런 반면 포천시청 공직사회는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서 시장 복귀 후를 지켜보겠다는 모습이었다.사진은 포천시 전경이다.

성추행 혐의로 2심 재판을 받고 있는 서장원 시장 출소 첫날 포천시민들은 매우 격앙된 어조로 서 시장을 비난했다.

시민들은 전국 자치단체장 중에서 최초의 성추행범인 만큼 당장 시장직 사퇴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복귀해 시민을 위해 일하겠다는 말은 시민을 무시해도 너무한다는 반응이다.

포천시 신읍동 이 모씨(남 62세)는 “포천사람들의 자존심을 짓밟았다. 2심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1심에서 징역 10월을 받은 사실상 범죄자다”라며 “이런 사람이 포천시정을 이끌어 간다는 것은 다시 한번 전국에 포천을 망신시키는 행동”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송우리에 거주하는 김 모씨(여 53세)는 “시장이 성범죄를 저질러 놓고 뻔뻔스럽게 시민을 운운하는 것 자체가 기분 나쁘다”면서 “서울이나 지방에 사는 친인척들에게 포천시장 이야기 나올 때마다 창피하다. 당연히 시민에게 사죄하고 사퇴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지적했다.

영중면에 거주하는 전 모씨(남)는 “서 시장 성추행 사건으로 포천시민 자존심이 크게 상했다”면서 “포천 장래와 시민을 위해 당연히 사퇴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하며 “한마디로 서시장은 나쁜 사람”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김영우 국회의원을 향해서는 “당리당략적인 차원에서 벗어나 고통받는 시민을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정치적 도의적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 포천시와 시민을 위해 서 시장에게 사퇴를 권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민들의 반응과는 달리 포천시 공직사회는 서 시장 업무복귀에 촉각을 곤두세우면서도 일부 공직자를 제외하고는 차분한 분위기였다. 공무원 A씨는 “서장원 시장이 타격을 많이 받았는데 복귀하면 얼마나 명분이 있을지 의문이다”면서 “복귀 후 어떤 모습으로 직원을 대할 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포천을 살리자 2015-11-13 18:44:23
포천은 대한민국에서 버려졌다. 포천시민들만이 포천을 구할수 있다 어떻게든 포천을 살려야 한다. 중앙정부와 사정기관이 포천을 못본체 한다.

자존심 2015-11-13 17:47:41
지금까지 포천시민은 스스로 자존심을 지킬수있는 시간이 충분히있었다.
근데 이제와서 자존심 운운하는건 늦은감이있네요.이제라도 우리 힘을합쳐 자존심을 되찾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