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립도서관, 전국 독후감 공모…市 선정 올해의 책으로
상태바
포천시립도서관, 전국 독후감 공모…市 선정 올해의 책으로
  • 포천일보
  • 승인 2023.05.0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시승격 20주년을 기념하여 ‘책으로 하나되는 인문도시–포천’ 올해의 책 6권을 선정해 ‘전국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2023년 포천시 올해의 책 사업은 시민들의 투표로 후보도서 10권을 선별한 후 자료관리심의회 회의를 거쳐 최종 6권을 선정했다. 선정된 올해의 책 6권으로 전국 규모의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선정 도서는 ▲일반도서-아버지의 해방일지(정지아/창비) ▲청소년 도서-훌훌(문경민/문학동네) ▲아동도서-시간 고양이(박미연/이지북), 친구의 전설(이지은/웅진주니어), ▲포천작가-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김수현/클레이하우스), 엄마의 책장(윤혜린/사과나무)이다.

독후감 응모 분야는 7개 부문(성인부, 중고등부, 초등부, 군인부, 노인부, 다문화부 등)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해진 양식에 따라 작성한 후 5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홈페이지‧방문‧우편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9월 중 발표 예정이며, 각 부문별 최우수·우수·장려상 등 총 74명을 선정해 10월중 상장과 부상(문화상품권, 지역상품권)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 및 포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po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