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승격 20주년 기념 포천구철초 나눠주기 이벤트 진행
상태바
포천시 승격 20주년 기념 포천구철초 나눠주기 이벤트 진행
  • 포천일보
  • 승인 2023.05.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포천아트밸리에서 개최한 내셔널 클래식 페스티벌과 연계해 시 승격 20주년 기념으로, 포천 시화인 포천구절초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포천아트밸리를 방문한 관광객이 포천여행가이드 SNS 계정(포천시 관광산업과 운영)을 팔로우하고 포천관광정보센터 내 직원에게 보여주면, 일회용컵에 담긴 포천구절초를 받을 수 있다. 평소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일회용컵을 세척하여 배양토와 구절초를 담아 자연친화적인 새활용과 ESG 요소를 더해 구절초를 받아가는 관광객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게 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안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며 포천을 상징하는 포천구절초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포천관광정보센터 내 체험프로그램 참여를 연계해 재방문을 유도했다. 포천관광정보센터는 포천구절초 소진 시까지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김삼호 관광산업과장은 “포천 아트밸리는 폐채석장을 새로운 가치로 재탄생시켜 역사와 생태,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 세계 유일의 특색있는 공간이다. 시 승격 20주념을 맞아 포천시화인 포천구절초를 분양받아 키우게 된다면 관광객들의 포천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