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경기도 농업교육협회 주관‘제 59년차 경기도영농학생페스티벌(FFK-Future Farmers of Korea)’이 개최되었다. FFK 페스티벌은 경기도 소재 12개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농산업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선보이고, 정보를 공유하는 축제의 마당이다.
본교는 전공경진 분야에서는 동물자원 금상 4명, 은상 2명, 식품가공 금상 2명, 식물자원 금상(1등) 1명, 금상 1명이 입상하였고, 실무능력 경진 분야에서는 제과제빵 금상(1등) 1명, 애견미용 은상 4명이 입상하여 타학교에 비해 우위를 점했다. 또한 예술제 분야에 참가한 민속반 학생들은 사물놀이 공연으로 2년 연속 1등 금상을 수상하며 포천일고 민속반의 실력을 자리매김하였다.
식물자원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한 정진서 학생은“밤낮으로 열심히 지도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고, 공무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시작한 공부인 만큼 더 열심히 준비하여‘제52년차 전국 영농학생 페스티벌’에서도 경기도 대표로 참가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고 싶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포천일고등학교 한윤호 교장은“식품반려동물자원과는 학과 개편 이후로 3년 연속 충원율 100%를 달성했고, 이번 대회에서도 작년에 비해 더 좋은 성과를 이루었다. 이는 부장교사(김동일)와 전 교직원이 학생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포천시청과 포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현대적인 실습 환경을 구축하여 맞춤형 전공 학습이 운영된 결과이다. 열정적인 학생들의 참여와 교사들의 연구 지도로 ‘제52년차 전국영농학생 페스티벌’에서도 좋은 활약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