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태봉마을, 초등 풋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평생학습 태봉마을, 초등 풋살 프로그램 운영
  • 포천일보
  • 승인 2023.05.2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태봉 학습마을에서 초등부 풋살 프로그램인 ‘태봉풋스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태봉마을은 지난 2021년, ‘포천시 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3년째 학습마을로 운영되고 있다.

포천시 평생학습마을 지원 사업은 근거리 생활권에서의 마을단위 평생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마을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포천시에서 자체적으로 운영중인 사업이다. 현재 대진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협업을 통해 소흘읍 태봉마을, 일동면 수입1리 호박마을 등 2개 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문 학습코디네이터를 마을별로 배치해 전문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체계적인 운영, 그리고 마을 간 네트워킹을 통해 학습을 매개체로 한 마을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올해 태봉마을에서는 ‘태봉풋스타’ 초등부 풋살프로그램을 운영해 성인 위주로 운영됐던 학습마을 프로그램의 대상을 아이들까지 넓혀 나가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태봉마을 초등학교 2학년 이상의 아이들 25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내 풋살장을 활용해 또래 친구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되는 풋살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운동을 통해 교육과 질서를 지키며 서로 협동하고 응원하면서 다양한 상황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공동체를 회복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주민강사인 이원창 송우9리 이장이 직접 강사가 되어 운영한다. 앞으로의 지속적인 학습마을 운영과 자립에 발판이 되는 학습마을 내 인적자원 발굴 및 활용에 있어서도 중요한 의미를 가진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