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면 도시재생센터, 즐거운 동네 만들기 선진지 견학
상태바
이동면 도시재생센터, 즐거운 동네 만들기 선진지 견학
  • 포천일보
  • 승인 2023.05.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이동면 도시재생센터)는 지난 25일 이동면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을재생을 통한 주민조직 공동체 활동 및 주민역량강화를 위해 부천시 원미마을과 소사마을 찾았다.

원미마을은 지역주민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활동하는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다. 지난해 부천시는 ‘경제활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사회적경제 조직 우수사례’ 등 2개 분야 도시재창조 한마당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포천시는 원미별마루와 원미꿈마루 2개소의 중심시설을 중점적으로 방문해, 주민생활밀착형 주민 활동으로 특화된 랜드마크를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 이동면 주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이해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워크숍을 추진했다.

시는 향후 이동면 마을재생 사업을 위해 마을에 필요한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만들고, 마을교육, 마을카페, 마을미디어 등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마을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동면은 도시재생 거점 공간을 조성해 주민조직 및 공동체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주민 스스로 장암리 골목상권활성화 및 마을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조직 정착 활동 및 워크숍’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동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주민협의체가 함께 이동면 도시재생사업 추진의 구심점 역할과 주민이 주인공이 되고 주민공동체가 더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