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2024년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사업 신청 접수
  • 포천일보
  • 승인 2024.02.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3일까지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농어업 경영자금, 생산·유통 시설자금, 농식품경영체 육성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는다.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은 농, 축산업에 종사하는 농업인과 생산자단체의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농어업 경영자금’은 농, 축산업에 소요되는 경영비를 낮은 이자로 융자해주는 사업이다. 농가당 6천만 원 이내, 농업법인은 2억 원 이내에서 연리 1%, 2년 일시 상환조건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생산유통시설자금’은 농지 구입, 축사 신축 등 영농기반 조성의 용도로 농가당 1억 원까지 연리 1%, 3년 거치 5년 균분 상환의 조건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은 경기도 내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원료로 농식품을 생산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시설자금 최대 5억 원, 경영자금 최대 2억 원을 연리 1% 조건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내 주소지를 두고 경기도에 위치한 사업장에서 1년 이상 농축산업에 종사해야한다. 신청은 주소지 혹은 사업장 소재지(예정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단, 사업 신청 전 지원대상자는 NH농협 포천시지부에서 사전 신용조사서를 발급받아 대출가능 금액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한편, 시는 사업대상자에 대해 세부평가 기준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한 뒤 포천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경기도에 추천할 예정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친환경유통팀(☎031-538-3736) 혹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