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진테크노파크, 축산 악취 저감 스마트 무창축사 준공
상태바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축산 악취 저감 스마트 무창축사 준공
  • 포천일보
  • 승인 2024.04.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원장 양은익)는 축산 악취를 감소시키고, 지역 주민과 함께 상생하는 축산업 육성을 위한 안성맞춤형 냄새저감 스마트 무창축사 표준모델을 활용한 무창축사 공사를 성공리 준공했다.

이번 준공식에 양은익 경기대진테크노파크원장과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대한한돈협회장, 대한한돈협회 안성시지부장, 시·도의원, 경기도, 한돈농가 및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 안성시 두오팜 농장(대표 오세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는 안성시와 함께 '23~27 축산 냄새 5개년 단계별 저감대책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2027년까지 안성시 양돈농가의 10% 이상 안성맞춤형 냄새저감 스마트 무창축사 표준모델을 확산하여 악취저감을 통한 시민 상생 축산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준공식이 진행된 두오팜 농장은 ▲무창축사 건축 ▲분뇨처리시스템 ▲중앙집중 배기 등 3개 분야 지원을 통해 ▲무창축사(중앙집중배기) ▲에어워셔(바이오필터) ▲액비순환시스템 ▲자동 급이·급수시스템 ▲ICT냄새측정장치 ▲8대방역시설 등 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 축사 악취 저감 표준모델 준공으로 친환경·저탄소 농업 환경을 개선은 물론 지속 가능한 농업 생태계 조성을 구축하는데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