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영중중 학생 대상 인성교육 관계 회복 활동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영중중 학생 대상 인성교육 관계 회복 활동
  • 포천일보
  • 승인 2024.05.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은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과 연계하여 2024년 5월 13일(월) 영중중학교 1학년 1반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통한 관계 회복 프로그램「같이의 가치」를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원장 이인순)이 갈등을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해결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본생활 예절을 통한 행복한 학급공동체 만들기, ▲글램핑 체험으로 소통과 문제해결력 기르기, ▲팀워크 강화를 위한 교육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포천교육지원청은 학생 간 갈등, 학생과 교사 간의 갈등이 있는 학급의 관계 회복을 위해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관내 학교 대상 공모를 통해 2개 학교를 선정했다. 영중중학교를 시작으로 6월 14일 삼성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급을 인솔한 담임 교사는 “기본생활 예절을 토론과 토의로 배울 수 있어서 효과적인 것 같고, 아는 것을 실행할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주는 교육 방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서로 대화하고 협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김00 학생은 “레크레이션 시간에 서먹했던 친구랑 말을 많이 했어요. 하루 동안 너무 즐겁고, 학급 친구들과 많이 친해졌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인성교육과 관계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협력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