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새일센터, 중장년 여성 취업 역량강화 교육…수강료 무료
상태바
포천새일센터, 중장년 여성 취업 역량강화 교육…수강료 무료
  • 포천일보
  • 승인 2024.05.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새일센터(센터장 문은주)는 취업을 희망하는 40세 이상 중장년 여성을 대상으로 청소년전문가(홈케어메니저)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6월 10일(월)부터 14일(금) 5일간 실시하는 교육은 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대회의실에서 실시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은 기업체 청소, 가사 청소, 이사 청소 등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 수료하면 취업시 우선 연계, 교육비 무료, 교재비 지원,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교육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청소의 기초이론과 청소도구 활용법(권도윤 대표) ▲주방, 욕실 냉장고 등 주거 환경관리 ▲세탁관리와 옷 접기 실습 ▲천연 주방세제 만들기

▲청소전문가 서비스 응대기술 및 안전 관리 ▲자격증 취득(선택) ▲스마트폰 활용 교육(지문정 원장) 등으로 구성되며, 경력보유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직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센터는, 교육수료자에게 취업상담·알선 등 재취업을 위한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6월 7일까지 전화접수나 센터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포천새일센터(031-541- 7943)로 문의하면 된다.

문은주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전문가들의 직무역량과 실전능력을 향상시켜 맞춤형 일자리에 따른 복지 서비스를 실현 할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천새일센터는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직업상담 및 취업알선, 직업교육, 새일여성인턴제, 사후관리, 여성창업을 위한 ‘꿈마루’운영 등 고용복지서비스 등을 제공, 직업능력개발 및 종합 취업 지원서비스를 지원하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