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문화조성 2024년 포천 북 페스티벌 26일 개최
상태바
책 읽는 문화조성 2024년 포천 북 페스티벌 26일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4.05.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6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2024년 포천 북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인문도시 페스티벌’ 행사와 통합해 개최하는 이날 행사는 ‘내향인의 놀이터! 외향인의 쉼터! 누구나 함께 하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품격 있는 인문 도시를 구현하고 전 시민이 책을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장에는 책을 전시하고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휴게 공간(북크닉 존)이 마련되며, 면암중앙도서관 등 7개의 시립도서관과 (사)어린이도서연구회 포천지회, 포천책동아리네트워크 등의 지역 독서공동체가 다양한 전시, 홍보,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는 ▲역대 올해의 책과 다양한 도서관 사업 홍보 부스 ▲전시된 도서를 읽고 즉석에서 문제를 풀어보는 독서퀴즈 부스 ▲산리오 키링 만들기 ▲우리집 비누 만들기 ▲인문 부채 만들기 ▲자존감 독서대 만들기 등이다.

정영옥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2024년 포천 북 페스티벌」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책과 도서관에 더욱 관심을 가져 독서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도서관 누리집(lib.pocheon.go.kr)에서 확인하거나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031-538-3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