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일고 학생들, 경기도 영농학생축제서 대거 수상
상태바
포천일고 학생들, 경기도 영농학생축제서 대거 수상
  • 포천일보
  • 승인 2024.05.27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농업교육협회 주관‘스마트 농업, 푸르게 피어나는 미래’를 주제로 제60년 차 경기도 영농학생축제(FFK-Future Farmers of Korea)가 개최되었다.

경기도 영농학생축제는 경기도 농생명 산업 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농산업 분야의 지식․기술에 대한 기량을 겨루며 미래 농업의 발전, 미래 농생명 모델에 대해 논의하는 대회이자 정보를 공유하는 축제의 마당이다.

이번 대회에 포천일고 학생들이 참가한 동물자원 전공 이론 경진 분야에서 금상 4, 은상 2, 식품가공 전공 이론 경진 분야에서 은상 2, 제과제빵 실무경진에서 은상 1, 애견미용 실무경진에서 은상 1을 수상했다.

과제 이수 분야에서는 개인 경영과제에서 금상, 공동경영과제에서 은상, 골든벨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제60년 차 경기도 영농학생축제에 포천일고의 학생들은 참가한 모든 종목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예술제에서는 포천일고 민속반 학생들이 풍물놀이 공연으로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여 뛰어난 기량을 널리 알렸다.

동물자원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한 김준민 학생은 1학년 신입생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놀라운 실력을 보여주었다.

한윤호 교장은“식품반려동물자원과는 학과 개편 이후 매년 대회에서 전년도 보다 더 좋은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다. 학과 개편 이후로 전 교직원이 학생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포천시청과 포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현대적인 실습 환경을 구축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결과이다. 앞으로 식품반려동물자원과 학생들의 농생명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