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우고 학생 정책 제안 발표회 간 백영현, “제안정책 시정 반영 최선”
상태바
송우고 학생 정책 제안 발표회 간 백영현, “제안정책 시정 반영 최선”
  • 포천일보
  • 승인 2024.05.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4일 송우고등학교 학생 정책 제안 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발표회 현장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한 송우고등학교 학부모회,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청년 인구의 유출 방지 ▲베어스타운 재활성화 ▲포천 내 산악코스 개발 ▲송우 패션타운 활성화 ▲관광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포천시 인구감소 문제 해결 등 포천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학생들은 이번 발표회를 위해 직접 현장 조사에 나서 시민과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많은 준비를 했다. 특히, 팀명을 ‘포천밖에 모르는 바보, point(포천인프라구축프로젝트)’, ‘포천을 빛낼 5명의 위인들’, ‘포사모(포천을 사랑하는 모임)’로 정하는 등 남다른 애향심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오늘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마련한 다양한 정책을 알 수 있었다. 시정 핵심 가치인 ‘소통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제안받은 정책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교육하기 좋은 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송우고등학교 도서관 리모델링 ▲학생 쉼터 조성 ▲노후된 공동 급식 차량 교체 지원 ▲소규모 학교 수학 여행비 지원 ▲놀이터 설치 등 ‘교육하기 좋은 도시’ 포천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