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는 마홀수영장에 24시간 민원응대가 가능한 카카오톡 AI챗봇 서비스를 구축 완료하고 6월 18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AI챗봇이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사람을 대신해 질문에 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를 말하며, 궁굼한 사항을 카카오톡에서 질문하면 AI가 맞춤 답변을 하여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24시간 연중 무휴로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며 마홀수영장 안내사항도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어 시민불편이 해소 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운영시간, 강습문의 등 반복적인 문의가 많아 민원응대에 따른 업무 피로도 증가와 행정 효율성 저하로 체계적인 시스템의 도입이 필요해 구축하게 됐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친구찾기 ‘마홀수영장’을 검색, 채널 등록을 하면 바로 이용 할 수 있다
포천도시공사 이상록 사장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AI시대에 맞춰 적극적으로 카카오 AI챗봇을 도입 함 으로써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더 서비스에 만전을 기 할 것 ” 이라고 말했다.
마홀수영장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천도시공사 홈페이지 마홀수영장(https://www.pcuc.kr/)에서 확인이 가능며 기타 문의 사항은 마홀수영장 전화 (540-6380~4)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