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표 디자인사이트 대표, 美 바이든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수상
상태바
권대표 디자인사이트 대표, 美 바이든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수상
  • 포천일보
  • 승인 2024.07.0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사이트, 수목원가는길 권대표는 미국 조 바이든(Joe Biden) 대통령으로부터 자원봉사상(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 을 7월9일 수상한다.

포천시청 후문을 나오자 디자인대진권대표 대통령봉사상 수상을 보고 찾아갔지만 권대표는 자리에 없고 다음날 만남을 가졌다. 늘 환하게 밝게 웃으며 자리를 함께하였지만 축하 현수막은 철거되어 보이지 않았다.

먼저 축하의 인사를 나누고 왜 철거를 하였는지 궁금해 물어보니 봉사란게 자랑할려고 하는것도 아닌데 너무 기뻐 잠시 겸손하지 못했다고 하며 모임이 있는 단톡방에도 자제해 달라고 부탁했다.

궁금하였다 평소 권대표가 봉사하는 소식을 들었지만 기존의 인쇄소를 하면서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어디에서 추천이 되었는지 물었다

권대표는 경기도 포천에서 디자인사와 출판사를 운영, 11년전부터 출근을 못하는 장애인과 장애인가족들을 재택디자이너로 채용하여 일을 하였으며 약 80명이 넘는 장애인가족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였으며, 또한 중증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대한민국최초로 중증장애인들의 그림을 광고에 삽입하여 지적재산권으로 수입을 창출하여 지급하는 희망싹 협동조합을 결성하였고 자비를 들여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포천에 장애인과 다문화가족이 많은 것을 보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주민제안공모사업으로 “통두레 사람들” 이라는 소식지를 만들어 외극인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봉사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 정착하고 나라간의 소통과 한국의 문화발전을 소개하기 위해 “이룸문화교류협회”를 결성 후 기획이사로 각 나라의 젊은이들과 소통의 장을 만들고 한국에 정착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여성과 장애인 외국인, 다문화가족을 위해 봉사를 하던중 1927년 결성된 대한민국에 가장오래된 단체이며 여성단체인 한국근우회와 노벨재단에서 추천이 들어왔다고도 한다.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노력한 공로로 현재 한국근우회 포천지회장을 맡고 있다

대한민국노벨재단에 통해 따르면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은 봉사활동을 많이 한 개인, 혹은 단체에 수여되는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자원 봉사상이며 상징성이 크다. 권대표는 삶이 일하는 모든것이 지속적이고 헌식적인 봉사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권대표는 대한민국노벨재단에서 홍보대사로 이룸문화교류협의회 이사로 활동하며 교육과 문화예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포천예총예술발전위원회 수석부회징과 포천문화예술인협회 사무국장으로도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