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시장 백영현) 소흘도서관은 7월부터 8월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을 위해 ‘여름방학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는 ▲수준별 영어 그림책 프로그램과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그림책을 읽고 주제에 맞게 몸을 두드려 연주하는 기법(바디퍼커션)을 배울 수 있는 ▲리듬으로 읽는 그림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8월 첫째 주부터 둘째 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집중적으로 문해력을 키워보고 싶은 어린이들을 위해 ‘독서로 내 마음의 보물찾기’를 주제로 한 ▲여름방학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4회차 동안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한 어린이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8월에는 ▲도서관에서 떠나는 코딩 어드벤처 ▲내 손으로 만드는 빅토리아 케이크 ▲가족과 꽃피우는 그림책 원예 ▲가족과 함께 동화 베이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천시도서관 관계자는 “소흘도서관에서 마련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이 문해력과 독서 습관을 기르고 알찬 방학을 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흘도서관은 앞으로도 품격있는 인문도시에 걸맞게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흘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은 소흘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soheul)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소흘도서관(☎031-538-3952)으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