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 이중효)은 오는 18일부터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포천다운 문화예술교육-콘택트&렌즈' 사업을 추진한다.
포천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포천다운 문화예술교육-콘택트&렌즈'는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사업은 ▲포천 문화PD 교육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 일일 워크숍 ▲포천시 문화예술교육 정보 수집 등으로 나뉜다.
이번 「포천다운 문화예술교육-콘택트&렌즈」 사업의 키워드는 ‘콘택트’와 ‘렌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현장을 연결해 비추고 포천만의 시야를 만들어 가자는 뜻이다.
▲포천 문화PD 교육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은 오는 18일부터 시작된다. 총 7회차의 교육 과정과 원탁 회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포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문화예술교육과 지역을 이해할 수 있는 일일 워크숍 또한 별도로 준비하고 있다. 워크숍 참가자 모집은 추후 포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pcfac.or.kr)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포천문화관광재단 이중효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포천의 문화예술교육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하며,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생활 속에 문화가 깃든 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