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광장] 포천지역 난제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상태바
[여론광장] 포천지역 난제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 포천일보
  • 승인 2016.01.02 14:33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었지만, 포천시와 시민 앞에는 해결하기 힘든 난제들이 지난해에 이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성추행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지만, 쉽게 마무리될 것 같지 않습니다. 또 지난해에 계속되었던 영평사격장 미군 오발사고로 인해 주민들은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비록 미군 측에서 사격을 임시 중단했다고는 하지만 근복적인 처방책은 되지 못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기에 오는 4월13일에는 우리지역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일정이 있습니다.

자칫 우리 포천지역은 혼란의 소용돌이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난제들을 안고 있는 시기에 어떤 대안을 세워야 하는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감없는 토론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포천사람 2016-01-06 09:53:41
서장원 포천시장 성추행사건, 장자산단 석탄발전소 건립, 선출직 공직자들의 침묵 등의 과정을 일련의 과정을 보면서 포천의 문화 혹은 정체성이 뭘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과거에 포천이 정체성은 이러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이런 현상들이 일어날까요?
시민문화를 바꿔 선출직을 잘 뽑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시민의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퇴출시킬 사람은 퇴출시키고요

외부 인사로 시장,의원 뽑자 2016-01-05 23:14:45
석탄발전소를 유치하고 장자산단 과 용정산단 에코 산단에서 저질러진 불법비리들을 수시기관과 감사기관에서 철저 수사,감사하여 불법행위자를 처벌해야 하고 이를 주도한 서시장과 침묵하는 김영우 의원 시의원들도 책임져야 합니다. 새누리당정권에서 이런일이 일어났는데 새누리당좀 그만 뽑읍시다. 외국축구감독 히딩크 뽑아서 월드컵 4강 간거처럼 외부 인사 뽑읍시다
크 기

진상필 2016-01-04 10:57:41
대다수에 시민들은 입에 풀칠하기 바쁜삶을 살고 있고 그나마 먹고살만한사람들은 먹꺼리에만 혈안이 되어서 기득권에게 줄대기에 바쁘니 시정은 기득권이 말아먹기 딱 좋은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시민이 가지고 있는 가장무서운 카드인 투표로서 그들을 심판해서 시민이 호구가 아니라 그들의 주인임을 인식하게 해야하는게 급선무 인것같습니다.
진상

불만 2016-01-02 15:36:17
일단 모바일버전에서 댓글달게해주세요.쓰지도 못하고 읽지도 못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