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통일준비 보수와 진보 함께”
상태바
김영우, “통일준비 보수와 진보 함께”
  • 포천일보
  • 승인 2015.02.2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격장 피해 주민위한 예산편성 필요성 강조
▲ 김영우 국회의원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김영우 의원(새누리당 수석대변인, 경기 포천․연천)은 25일 정치ㆍ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보수와 진보가 함께 통일을 준비해야한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70년 전 우리는 광복이라는 기쁨과 함께 분단이라는 아픔을 동시에 겪었다. 이제는 70년간의 분단체제를 극복해서 진정한 광복을 맞이해야 한다”며, “한반도 통일의 첫걸음은 보수와 진보가 진영논리의 어두운 창살을 제거하고 함께 힘을 모을 때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날 대정부 질문에서 김영우 의원은 북한인권과 관련하여 “우리와 피를 나눈 같은 민족인 북한주민의 인권상황이 처참한데도 우리 국회가 북한인권문제에 대해서는 소홀하다. 이제 우리는 북한 인권문제에 대해서는 국제사회와 같은 목소리를 내야 하며, 그러면 북한은 국제사회에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인권을 조금씩이라도 개선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남남갈등과 접경지역 주민들의 안전에 위해를 끼치고 군 전력을 불필요하게 낭비시키는, 공개적으로 광고하면서 살포하는 홍보용 정치 행위에 대해서는 정부가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접경지역과 군사시설 주변지역에서 오랜 세월 고통을 감내해 온 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정부의 정책이 절실하다며, 전국 1,600여개의 크고 작은 사격장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는 국민들을 위하여 광범위한 사격장 주민 피해 실태 조사와 사격장 등 군사시설 피해 대책 예산 편성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이를 위해서는 민ㆍ관ㆍ군 군소음 피해 대책 기구 구성과 자동소음측정망을 상시적으로 설치해야한다고 정부에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