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의원, 이철휘 후보 黨 정체성 문제삼아 사퇴주장
상태바
시도의원, 이철휘 후보 黨 정체성 문제삼아 사퇴주장
  • 포천일보
  • 승인 2016.02.23 22:1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경선자격 박탈요구에 이철휘 후보측 “궁색한 흠집내기”에 불과

▲ 23일 새누리당 포천 시도의원들은 이철휘 예비후보의 당 정체성을 문제 삼아 새누리당 경선 후보에서 사퇴할 것을 주장했다.

김영우 의원 진영은 이철휘 예비후보의 지난 대거 당시 안철수 대선후보 캠프 국방공약 공동대표 경력을 문제 삼아 새누리당 정체성과 맞지 않다면서 이 예비후보의 사퇴를 주장했다.

23일 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새누리당 포천시 시도의원과 일부 당원들은 이철휘 예비후보는 지난 대통령 선거당시 박근혜 대통령과 후보와 대척점에 섰던 안철수 후보의 국방안보포럼 공동대표 경력을 문제 삼아 정체성이 의심된다고 했다. 또 “이철휘 후보의 행태는 새누리당을 아끼고 지지해 온 당원과 당에 대한 모독”이라면서 “포천 새누리당 시도의원과 당원들은 더 이상 현실을 묵과할 수 없다”고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철휘 후보에 대해 20대 총선 새누리당 후보 경선 참여자격을 박탈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최근 새누리당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조경태 의원을 영입했던 것과 6.4지방선거 이전에 민주당 소속이었던 이희승 현 포천시의원에게 새누리당 공천을 줬던 것 또한 새누리당 정체성과 다른 것이 아니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들 시의원들은 “중앙당에서 하기 때문에 알지 못 한다”면서 답변을 회피했다. 또 기자들의 질문에 제대로 답변하지 못한 채 회피하기 급급했다. 이를 두고 이철휘 후보와의 여론경쟁에서 밀린 김영우 의원이 막후에서 기자회견을 하도록 조정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 새누리당 포천 시도의원들의 이철휘 에비후보 사퇴요구와 관련, 이철휘 예비후보 김인술 공보특보는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하자 궁색한 흠집내기를 한다면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 광경을 지켜보던 이철휘 예비후보 진영은 곧바로 기자회견을 자청해 새누리당 포천 시도의원들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면서 법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원을 분열시키고 결코 사실이 아닌 것을 주장하는 것은 최근 여론조사에서 이철휘 후보가 앞서가고 있기 때문에 나온 것으로 추측한다고 밝혔다.

이철휘 예비후보 진영은 “야당 인사까지 영입하는 마당에 안보문제를 자문한 것을 가지고 사퇴를 운운하는 것은 도를 넘어선 것”이라면서 “이 예비후보는 야당에 입당 하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이 예비후보가 새누리당 입당을 신청할 당시 경기도당이 김영우 의원에게 문제 삼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하자 새누리당과의 정체성을 운운하는 것은 궁색한 흠집내기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걱저이내 2016-02-26 08:21:47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이 없다면 또다시 그따위 기자 회견 해보렴. 어찌 그리된노! 이리처럼 떼지어 다니면서 마구잡이로 헐뜬고 하더니만 이제는 그것같고 안되겠다이거지. 이졸장부들아 진전고장에 발전을 위한다면 관연 내가 무엇을 어떻게 왜 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고 해야지 니들이 어찌 시정을 다루는 의원님들들 이야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보고 듣고 배울가보아무섭다.

깨어나라 포천시여 2016-02-25 16:44:13
최춘식 윤충식 정종근 서과석이희승 이명희 그리고 비례대표시의원 김철호 사무국장 임종훈 김영우 밴드리더 한광식 이중효 이들의 치졸한 기자회견 동영상
blog.naver.com/2lchyee/220637077905

새누리당만세 2016-02-24 22:53:04
8년동안 지역구 국회의원 하면서 얼마나 인기가 없으면 지지도에서 1차2차 두번한 여런 조사에서 10%나 차이나게 이철휘한테 지나 ?

그게 무서웠나

2선 의원 2016-02-24 11:22:08
8년이나 포천을 지역구로 활동하신 분이 여론조사 지지도에서도 정치신인 이철휘 후보에게 밀리고,
자기 정책, 비젼의 제시 없이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것으로 여론을 돌리려고 하다니.
가자들 질문에 대답도 못할 사람이 남이 써준 종이쪼가리만 읽어 나가면 다수의 당원과 시민들이 당신들의 뜻에 다르리라 믿는 건가

왕방산 2016-02-24 09:58:27
역시하국장님 답구나 냉정하게비판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