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범)은 지난 3월 15일(화) 15:30 ~ 17:00 포천관내 유.초.중.고등학교와 효율적인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포천교육지원청에서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포천교육지원청에서 유.초.중.고 교감 52명이 참석해 교감단 전문적학습공동체 연간 일정 토론과 “학교의 리더로서의 삶을 인문학으로 성찰하며”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포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기관의 영상 및 사업 소개를 하며 중점적으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꿈비 학교” 청소년 어르신의 세대공감 활동 “아우름 봉사단” 지역사회복지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장애 아동 사회적응체험 훈련인 “special 시장놀이“등을 중점으로 지역사회의 공공/민간/단체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사업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포천교육지원청 김민정 주무관은 “아동.청소년들의 밝은 미래와 2016년 포천 사회복지 발전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있다. 또한 포천 관내 학교와 연계해 아동⁃청소년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데 대해 감사한 마음을 표하며 앞으로 포천교육지원청 에서도 적극 협력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복지관으로서 다양한 복지자원들을 연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동⁃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기획 개발해 포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의뢰 시 욕구별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