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경영관리로 강한 농업 실현한다
상태바
체계적 경영관리로 강한 농업 실현한다
  • 포천일보
  • 승인 2016.03.2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의 자립경영역량강화를 위해2016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심화교육을 3월 28일에서 29일 이틀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1년 ~ ’16년 강소농 기본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첫날은 농업경영체 경영분석을 통한 비전, 단기 목표 설정, 둘째 날은 설정 목표 실행을 위한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 역량강화 등 5개 분야별 경영계획 수립 및 실행보고서 작성 기법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 후 지속적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강소농 자율학습모임체를 구성하고 일정을 마쳤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이제 농업인들도 경영주이기 때문에 재배기술에만 치중해서는 안된다는 인식을 갖고 있었는데, 다소 소홀했던 농장 경영상태 및 문제점에 대해 진단하고 계획적으로 농장 경영 마스터 플랜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유익했다”는 평이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 수료자가 지속적 경영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4월부터 10월까지 10회에 걸쳐 전략경영관리를 목표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후속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강소농 육성사업에 참여한 농업인들이 체계적 경영관리를 통해 포천의 신흥부자 농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