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장사꾼은 배워야 한다
상태바
진정한 장사꾼은 배워야 한다
  • 포천일보
  • 승인 2015.03.0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포천시 상업경영자 대학 운영
▲ 포천시는 3월2일부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능력강화와 고객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제3기 포천시 상업경영자대학을 운영한다.

포천시는 3월2일부터 10주간 주2회 40시간에 걸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능력강화와 고객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한 「제3기 포천시 상업경영자대학」을 운영한다.

2014년 1~2기에 이은 이번 3기 상업경영자대학은 한국유통기술개발원과 중소기업 혁신전략연구원이 주관하여 이동면과 인근에 있는 상업종사자 및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리돌문화교류센터에서 운영 될 예정이다.

참가 소상공인은 교육기간 중 의식혁신, 판매기법, 고객만족기법, 점포컨설팅 등 소상공인이 갖춰야 할 필수역량을 교육받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속적인 경기불황과 유동인구의 감소 등으로 고객이 감소하고 매출이 부진한 상황에서 상인들의 서비스전략, 상품개발, 공동마케팅기법 교육을 통하여 소비환경 변화에 대한 의식혁신과 상인조직의 활성화 및 상인 간 유대관계 형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포천시 기업경제과(과장 김남현) 관계자는 “제3기 포천시 상업경영자 대학을 통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의 활력을 찾고 상인의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어 상인들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