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동 클린데이, 학생과 일반인 봉사경력 인정
상태바
포천동 클린데이, 학생과 일반인 봉사경력 인정
  • 포천일보
  • 승인 2016.05.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포천동(동장 유우형)에서는 제62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6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데 일조하고자 환경정화활동을 위해 시작했던 포천동 클린데이가 관내․외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큰 호흥을 얻음에 따라 매달 두 번씩 동사무소 일정에 맞춰 지속 추진하고 있다.

포천동 클린데이는 봉사활동 시간이 필요한 학생 및 일반인들이 1365포털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 후 봉사시간을 인정받고 있다. 포천동에서는 봉사활동 참여자로 인해 깨끗한 도시환경을 유지하게 돼 서로 Win-Win하는 형태로 추진돼고 있다.

지난 5월 21일에도 관내․외 학생 및 일반인들이 포천동 클린데이에 참여해 시내도로변과 생태관찰로 전 구간에 대해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많은 양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포천동 클린데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줍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자그마한 휴지 한조각도 아무데나 버리지 말아야겠다며 참여하지 않은 친구들에게도 홍보해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데 일조를 하겠다고 말해 참여한 다른 봉사자들을 흐뭇하게 했다.

이에 동 관계자는 초여름 섭씨 30도가 오르내리는 무더운 주말을 이용해 포천동 클린데이에 참여 해준 덕분에 우리 동이 한결 청결 해 졌다며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