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전입자 맞춤 서비스 제공
상태바
포천시, 전입자 맞춤 서비스 제공
  • 포천일보
  • 승인 2015.03.1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에 전입하는 시민들이 지원 시책 및 생활정보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입자맞춤 안내 서비스를 3월 2일부터 연중 제공하고 있다.”

제공방법은 전입안내 리플릿을 제작하여 전입하는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포천시 홈페이지에 전입안내 콘텐츠를 개설하여 전입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써 신규 전입 주민들이 우리시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전입안내 리플릿은 포천시 민원토지과 민원실 및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으며, 전입신고, 재외국민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 폐기물 관련 안내, 유용한 사이트, 주요 전입지원 사업, 장학사업, 포천의 문화관광명소 등을 안내하고 있다.

전입안내 홈페이지 콘텐츠는 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전입시민 안내 배너창을 개설하고 이 배너창을 클릭하면 종합민원안내/전입시민 안내화면이 나오도록 하여 전입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전입주민에게 전입자 맞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포천시 시책 및 생활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빠르게 포천시에 적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질의 전입자 맞춤 정보제공으로 시정에 대한 시민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포천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문화관광지를 소개함으로써 전입 촉진효과는 물론 지역경제 발전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