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의원, 장자산단 열 공급시설 감사원 감사청구
상태바
김영우 의원, 장자산단 열 공급시설 감사원 감사청구
  • 포천일보
  • 승인 2016.08.26 19: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우 의원은 26일 장자산단 집단에너지시설(석탄발전소) 및 개별 열 공급시설 인허가에 대한 감사원 감사를 청구했다.

장자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는 포천시 신북면은 무허가 염색공장과 신평염색집단화단지에 입주한 개별 시설들이 운영되며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던 지역이다.

GS E&R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기존 개별공장 굴뚝을 일원화하여 업체에 열을 공급하고 대기오염배출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집단에너지 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러나 집단에너지사업과 별개로 신평2리 염색집단화단지와 주변의 개별 시설들이 열 공급을 위한 보일러 증설 및 대규모 고형연료(SRF) 및 폐기물 소각시설을 경기도로부터 허가 받아 추진 중에 있어 오히려 대기오염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

김영우 의원은 집단에너지시설과 개별 열 공급시설의 추진 실태를 확인하고 인ㆍ허가 과정의 위법‧부당한 행위로 공익을 현저히 해하고 있는지 여부와 유연탄‧고형연료(SRF)‧산업폐기물 등을 연료로 하는 집단에너지시설과 열공급시설, 소각시설의 제도개선을 위한 감사 청구를 했다.

김영우 의원은“환경시설이 환경오염 주범으로 전락해서는 안 된다”면서 “실질적인 대기오염배출 감소효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집단에너지시설과 개별 열 공급시설의 열수요처 증기수요량 대비 주요설비 규모의 적정성, 연료 및 용수확보계획, 지역수용성, 사업이행능력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감사 결과에 따라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겠다”며 “이번 감사 청구를 통해 포천의 갈등이 봉합되고 미래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제와서 2016-08-26 19:58:04
너무 늦은거 같은데 그렇게 작년과 올해초 석탄발전소 문제에 대해서 시의회가 조사특위 구성하여 문제점 발견됬고 불법자금 의혹도 제기됬고 한데 이제와서 감사청구 한다? 석탄발전 반대여론이 커지니 눈속임용으로 감사청구 한게 아닌가 싶다 혹 뭔가가 입맞춤 된거이 아니지 김영우 의원은 석탄발전소 불법자금에 대한 해명부터 하셔야 한다. 왜 해명을 못하시는가?

뭘 감사해 2016-08-31 15:39:05
뭘 감사한다는거니 또 뜨더맞추기 지역구 의원으로 창피한줄 알아라 어떠캐든 두리둥실 너머가려고 대안를 제시하라고 시민들이 이해가도록 감가청구 햇다고 또 몇개월 조용할줄아냐 제발정신좀 차려라 당신행동에 포천시민은 더 열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