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의집에서 2017년 포천시품목농업인연구회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시총회는 포천쌀연구회 등 17개회 품목연구회 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평가와 새로운 임원선출, 올해 사업계획 수립 및 연구회발전 방안을 협의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임원선출 결과 회장으로는 포천쌀연구회 최금식 회장이 연임됐다. 현재 포천시 품목농업인연구회는 쌀, 사과, 포도 등 17개 연구회로 6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농산물 수입개방과 농산물 소비감소에 따른 전자상거래에 대한 필요성 인식으로 결성된 e비즈니스 연구회는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한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농업정보화 2.0 부문 대상, 사이버농업인활동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으며, 시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알리기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품목별 담당공무원이 지정되어 학습활동 지원, 선진농업지역 벤치마킹 등 다양한 활동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의 수입개방 등 점점 어려워지는 농업환경 여건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품목연구회 발전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