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밸리 관광객 ‘천주호’ 가장 선호
상태바
아트밸리 관광객 ‘천주호’ 가장 선호
  • 포천일보
  • 승인 2015.03.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관람객 대상 만족도 조사결과

포천시(권한대행 김한섭)는 포천아트밸리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지난 27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수요자의 입장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고,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춘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향후 개발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해 2015년 1월 17일부터 2월 14일까지 관람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내용 및 방법은 방문계기, 이용현황, 개선사항 등 총 5개분야 25개 문항에 대해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1:1 개별 설문지 작성 및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서울‧경기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20대~40대가 가장 많이 방문하였으며, 관람객들은 포천아트밸리에서 천주호를 가장 선호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힐링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관람객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대중교통 이용불편, 편의시설 부족, 주차장 확충 등이 거론 되었으며, 향후 조성되었으면 하는 시설로는 힐링 숲, 숙박시설, 휴게음식점 등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반적인 종합평가 만족도에서는 80%를 넘어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타인에게 아트밸리를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한 조사에서는 82.1%가 추천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하였고, 포천아트밸리 방문에 따른 포천시 이미지 제고에 대한 인식조사에서는 76%의 관람객이 좋아졌다고 응답하여 포천아트밸리가 문화예술 관광도시로서의 포천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천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비성수기인 동절기에 조사된 내용으로 일부 조사의 한계가 있으나, 조사 결과 나타난 개선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향후 운영방안 및 발전사업 추진에 참고하고, 앞으로 반기별 설문조사를 정례화하여 관람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번 조사결과는 포천아트밸리 홈페이지(http://artvalley.or.kr)를 통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