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돌봄 북부센터, 청소년자원봉사자 멘토-멘티 발대식 가져
상태바
무한돌봄 북부센터, 청소년자원봉사자 멘토-멘티 발대식 가져
  • 포천일보
  • 승인 2015.03.3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무한돌봄 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최상진, 이하 북부센터)는 지난 3월28일 청소년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다문화가정 아동 멘토링 지원사업인 ‘다문화아동 다솜둥지 만들기’ 멘토-멘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다문화가정 아동 및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 행사는 1부에서는 지난해 다문화아동 멘토링 활동 동영상 감상 후 사업설명, 기념사, 멘토-멘티 서약서 낭독을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멘토-멘티와의 어울림마당이 진행되었으며 3부에서는 청소년자원봉사자 멘토 교육이 진행되어 멘토와 멘티간의 친밀감 형성 및 상호간 이해를 증진시키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다문화아동 다솜둥지 만들기’ 멘토링 지원사업은 지역 청소년 자원봉사자들과의 1:1 결연을 통해포천시 북부권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학습능력 저하, 정서적 결핍 등으로 인한 학교생활 부적응 문제 해소, 학습능력 향상, 정서 지원 및 문화 소외 예방 등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포천고등학교 자원봉사동아리 ‘해피투게더’와 연계해 진행해왔으며, 2013년에 포천, 영북, 일동, 관인고등학교로 확대‧진행되어 올해에도 청소년 멘토 25명과 멘티 25명 등 50명이 활동할 계획이고, 이날 발대식을 가진 자원봉사단을 통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북부센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정이 아동이 우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적응해 생활해 나가는데 큰 힘이 되길 기대하며 멘토와 멘티가 상호간에 좋은 관계를 유지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