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북면, 복지협의체 정례회의
상태바
신북면, 복지협의체 정례회의
  • 포천일보
  • 승인 2015.03.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신북면사무소는(면장 변긍수) 지난 30일 신북면복지협의체 위원, 중부희망복지센터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3월 신북면 복지협의체 월례회의를 실시했다.

지난 1월 복지협의체 발대식을 이어 2월은 통합간담회로 진행하였지만 이번 월례회의에서는 달라지는 복지제도 안내와 복지협의체 위원들과 복지매니저가 함께 담당마을을 지정해 중점적인 복지협의체 활성화 추진방향, 위기가정 발굴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자원 발굴 및 연계, 신북면 복지협의체 자체복지 사업안을 기획하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안도 마련하여 심도 있고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전부길 신북면 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신북면 담당마을의 복지협의체 위원과 복지매니저와 중부희망복지센터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더 빠른 효과적인 방법을 통해 위기가구가 발굴되고 지원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말을 전했다.

더불어 변긍수 신북면장도 “지역 내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신북면 자체복지 사업 등을 개발하고 복지협의체의 활성화를 통해 우리 동네 문제는 지역 내에서 해소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당부했다.

신북면 관계자는 지금 신북면복지협의체는 첫 발걸음을 내딛은 걸음마 수준이지만 차근차근 계단을 밟아 올라가듯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사회단체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