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 종합레저타운 산정호수 우듬지아트빌리지
상태바
최대 규모 종합레저타운 산정호수 우듬지아트빌리지
  • 포천일보
  • 승인 2017.03.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한옥 테마음식 스파도입 펜션 찜질방 주말농장 갖춰

가족 단체 모임 장소로 가장 좋은 곳…힐링 에너지 충전엔 그만

 

궁예의 전설이 서린 명성산 아래 산정호수는 수도권 최대 관광지다. 맑고 깨끗한 산정호수와 억새꽃이 어우러진 산자수려한 자연경관은 한 폭의 걸작 동양화를 연상시킨다.

산정호수 입구 한화콘도에서 100여미터를 가다보면 오른쪽에 거대한 한옥타운이 있다. 우듬지아트빌리지다. 이곳에 들어서면 바로 여러채의 한옥이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그 넘어 펼쳐진 돌기둥과 돌탑, 석등 등 수많은 석재품들이 조각공원을 연상시킨다. 또 펜션과 찜질방, 수영장, 체육시설, 생태공원 등 수많은 시설은 국내 최대 테마 종합레저타운이다. 그 규모면에서 국내 최대 크기다.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지로는 그만이다. 단체와 기업체 모임장소도 최적지로 손꼽힌다.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숯불갈비와 돼지갈비, 오리고기를 맛 볼 수 있다. 음식점은 별채 한옥 음식점이다. 거대한 원목으로 건축된 실내는 고풍스럽고 세련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원목을 사용한 전통한옥은 대목장이 직접 설계하고 건축해 웅장한 맛을 자아낸다. 테마별 음식점에서 제공되는 깔끔한 맛은 식도락가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동화속 작은 마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에르모사 펜션은 독립 객실마다 특색있는 인테리어 소품과 조명은 물론 개별수영장이 있다. 가족풀펜션에는 넓은 객실과 화장실 2개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외 유명 휴양지에 온 느낌을 준다. 수영장과 스파가 함께 있는 객실이 있고, 풀객실에는 노천에서 즐길 수 있는 스파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가족과 연인, 그리고 일상생활에 찌든 도시민들이 힐링하기에 그만이다. 단체와 기업체들의 연수 등 이벤트하기엔 안성맞춤이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찜질방은 황토와 편백나무, 금강송 등으로 만들어 삼림욕과 함께 찜질욕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무엇보다 100년 이상 살아갈 아이들에게 창의성이라는 테마로 숲속요정마을과 공작새마을, 다람쥐마을, 생태농원, 생태하천 등의 공간이 눈에 들어온다.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생각하면서 자연을 접할 수 있다.

테마가 살아 숨쉬는 우듬지아트빌리지는 1999년 21만평의 부지 공사를 시작했다. 이후 2003년 1차 숙박시설 완공, 2006년 2차 숙박시설 완공, 2011년 3차 한옥시설 완공, 2015년 4차 문화시설을 완공했다. 이로서 테마별 음식점과 펜션, 수영장 등 건축면적만 하더라도 2만여평에 달한다. 교육공간인 식물원은 오는 5월 개장된다. 또한 한지공예와 목공예, 키즈 북카페, 공연장 역시 5-6월 개장할 예정이다. 나머지 공간은 자연 그대로 보존해 산책로와 삼림욕장 활용과 함께 버섯재배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듬지아트빌리지 조성사업에는 신인철 대표의 남다른 숨은 사연이 담겨져 있다. 신인철 대표가 이 사업을 하게 된 사연은 젊은 시기에 건전하지 못한 일에 몸담아 행복도 보람도 없어 뭔가 보람있는 일에 몰두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했다고 한다. “무엇보다 내실있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시설 확보를 먼저 생각했다”는 게 신 대표의 설명이다. 올 5월경 공사가 마무리되면 방송매체를 통한 홍보가 진행된다. sbs방송 촬영지로 제안을 받았을 뿐 아니라 kbs어린이 방송 탐방지로 선정되어 있다.

신인철 대표가 열정과 집념으로 만들어 낸 우듬지아트빌리지가 수도권 최대 관광지 산정호수의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 우듬지아트빌리지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50-13(010-3771-3420)
- 에르모사 펜션 홈페이지 주소 http://www.hermosapension.com/
- 우듬지아트빌리지 홈페이지 http://raina24.wixsite.com/udeumji
- 산정호수 이에스빌 홈페이지 http://raina24.wixsite.com/esvi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