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북부희망복지, 일동고와 협무협약
상태바
포천북부희망복지, 일동고와 협무협약
  • 포천일보
  • 승인 2015.04.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무한돌봄 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최상진, 이하 북부센터)는 지난 3월 30일 일동고등학교(교장 박성규)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및 학교 내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북부센터와 일동고등학교는 2013년부터 ‘다문화 아동 다솜둥지 만들기’ 다문화아동 멘토링 프로그램을 연계해 진행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소외계층을 위한 학습지도, 정서(말벗)지원, 일상생활지원 등 자원봉사활동과 교내 위기 청소년 지원 등을 협약함으로써 학생 자원봉사활동과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해 상호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원봉사활동 인프라가 부족한 포천북부지역의 고등학생들의 자원봉사 활동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북부센터에서는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북부센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의 소양과 인성 향상을 지원해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깨닫고 타인에 대한 배려심과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가진 청소년으로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기가정을 알고 있거나, 도움을 주고자 하시는 개인 및 단체는 포천시희망복지센터(1577-5129)나 북부센터(031-534-5163~5)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