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소방서(서장 정상권)는 27일 오전 9시 3층 대회의실에서 내근 및 외근(구조대, 구급대, 화재진압대) 근무자 10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3월 중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공무원으로서 올바른 공직윤리관 확립과 사명감을 고취하고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 확립을 통한 감동 주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신뢰받는 소방 마인드 조성 및 직무수행 능력을 제고하고자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모범 소방공무원 표창 ▲소방공무원의 청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음주운전 근절 교육 ▲직원 상호간 소통, 이해, 배려 공감대 형성 ▲현장활동 중 안전수칙 준수를 통한 사고예방 ▲책임을 다하는 적극적인 직무 수행 ▲부정청탁금지법 연찬 철저 ▲지방재정 조기 집행을 통한 경제 활성화 ▲봄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안내 ▲달라지는 법령 및 제도 안내 ▲실질적 훈련을 통한 현장대응능력 강화 ▲구급기술경연대회 사전 시연회 ▲자유발언대를 통한 의사소통 등이다.
정상권 서장은 훈시를 통해 환절기 건강관리를 통한 소방력 강화를 강조하는 한편, 현장 출동 및 활동 시 사고예방을 위한 매뉴얼 준수와 적극적 대응으로 피해경감을 통한 안전한 포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포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