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간정보 활용 생활지도 서비스 제공
상태바
포천시, 공간정보 활용 생활지도 서비스 제공
  • 포천일보
  • 승인 2017.06.0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시민들에게 지역의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생활지도서비스를 지난 1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포천시 생활공간정보(http://gmap.pocheon.go.kr)는 최신의 항공사진을 배경지도로 구성해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공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정보를 지도기반으로 구축한 서비스이다.

포천시 생활공간정보에서는 민간포털에서 제공되지 않는 문화관광 및 재난안전등의 행정정보를 지도에서 바로 클릭해 조회 및 출력할 수 있으며, 배경지도를 일반지도와 년도별 항공사진(2008, 2013, 2014, 2016년)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맵분할도 단일맵, 좌우분할, 상하분할 등으로 선택함으로써 서로 비교할 수 있는 분할지도를 제공한다.

그동안 포천시는 2006년부터 포천시 전역에 대한 공간정보 구축사업을 통해 지하시설물에 대한 종합플랫폼을 구축하여 내부 공무원용으로 활용했으나 일반 시민에게 공간정보를 통한 생활지도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천시 생활공간정보 서비스는 포천시 홈페이지에서 ‘포천시 생활공간정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주소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김영길 홍보감사담당관은 “생활공간정보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효율적이며 실생활에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포천지도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여 서비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