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아카데미, 교육재능기부 지원단 발족
상태바
청소년방과아카데미, 교육재능기부 지원단 발족
  • 포천일보
  • 승인 2015.04.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4월 11일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차세대위원회실에서 포천일동고등학교와 연계해 진행되는 ‘교육재능기부 학습지원단 발대식’을 거행했다.

“교육재능기부 학습지원단은”는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들 중 영어·수학 등 교과과목에 있어 심도 있는 학습을 원하는 참가자와 일동 고등학교의 MVIP 학습동아리 학생들과의 1:1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진행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이다.

‘교육재능기부 학습지원단은’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진행 되는 또래 간 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일동고등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교육적 재능을 통해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들에게는 또래 언니·오빠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발대식에 참가한 일동고등학교 학생은 “자신의 중학교 시절 공부 했던 모습을 상상해보면 답답한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고 말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학업에 대한 고민에 많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일동고등학교가 함께하는 ‘교육재능기부 학습지원단’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실에서 4월 ~ 12월 까지 토요일을 활용해 매주 2~3회씩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