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현주민자치, 고추장 담그기 행사
상태바
화현주민자치, 고추장 담그기 행사
  • 포천일보
  • 승인 2015.04.1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화현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차희형)는 지난 10일 화현면사무소 광장에서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로사상을 실천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화현면주민자치위원,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자회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고추장 3L 150개, 500ML 100개를 만들었다. 이날 만든 고추장은 불우이웃과 독거노인, 음지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에게 지원했다.

한편 유경임 화현면장은 "어려운 이웃과 열심히 봉사하는 단체를 위해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통하여 사랑을 실천하고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화현면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화현면과 자매결연도시인 청구동 한건수 동장, 이택진 주민자치위원장, 이화묵 중구의원을 비롯한 청구동 주민자치위원이 함께해 더욱 뜻 깊었다.

청구동주민자치위원 일행은 고추장 담그기 참여 후 청구동 마을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인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포천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도시농업의 점적관수 방법 등을 권용국 농업지원과장으로부터 지도받기도 했다.

이날 행사를 계기로 화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자매결연도시인 청구동과의 활발한 도농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