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섭, “미군은 영평사격장 문제 진정성 보여야”
상태바
김한섭, “미군은 영평사격장 문제 진정성 보여야”
  • 포천일보
  • 승인 2015.04.1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2사단 작전부사단장 면담장에서 미군측에 전달
▲ 김한섭 포천시장 권한대행은 포천시를 방문한 미군측에 영평사격장 문제 해결을 위해 최소한의 진정성있는 대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했다.

미2사단 작전부사단장 리차드 C 김(한국계) 준장은 지난 13일 포천시를 방문하여 포천시 김한섭 부시장(시장권한대행)과 최근 발생한(2회) 도비탄 등 영평사격장 주변지역민원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날 김한섭 부시장은 “최근 영평사격장 도비탄 관련 항구적인 안전대책이 필요하다”면서 “김영우 국회의원 주도로 국무총리와 새누리당 대표 등과 영평사격장 주변의 어려움을 피력하는 등 국회차원에서 대응하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한·미 사격장 갈등사례연구, 도비탄 피해자에 대한 정신적 피해보상 등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야 하며 예전에 비해 피해보상이 빨라지기는 했으나, 주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정례적인 만남도 제안했다.

이에 미2사단 작전부사단장은 미군측도 경기도와 미8군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피해보상 등 대책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이번 도비탄으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를 방문하여 즉각적인 보상을 약속했다. 또 피해가 발생하면 기민하게 조사사위원회를 구성 운영하여 SOFA 등에 상정하고 영평사격장의 핵심문제인 안전, 소음, 사격금지 등에 대하여 미8군과 미2사단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한·미관계에 있어서 진정성을 가지고 빠르게 한국정서에 맞춰가고 있음을 주의깊게 살펴달라고 당부하고 이번 만남이 진일보한 한·미관계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