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의정발전 활성화 워크숍 가져
상태바
포천시의회, 의정발전 활성화 워크숍 가져
  • 포천일보
  • 승인 2015.04.1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의회 (의장 정종근)는 지난 16일 포천시 동교동 소재 천보산 자연 휴양림에서 포천시 전·현직 의원들의 의정활동 전문성을 확보하고 의정발전자문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헸다.

이날 워크숍에는 먼저 지방자치단체의 의원으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을 되짚어 보고, 다양한 인문학 소양을 쌓기 위해 권상호 문학박사의 ‘한자로 풀어보는 힐링 세상’ 강의를 시작으로 현재 포천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로 위원으로 위촉되어 있는 최병훈 교수의 ‘헌법과 지방의회’, 방미영 교수의 ‘포천시 문화콘텐츠를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로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강의에 이어 의정 발전에 필요한 의정발전자문위원들(최병훈, 방미영, 허훈 위원)의포천시 현안 사항 해결 방안을 위한 정책 제안을 기반으로 하여 참석 의원들이 심도 있게 토의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포천시의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의원들의 의정 활동 전문지식 습득 및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운영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선배 의원들의 의정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정종근 의장은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펼치기 위해 의정발전자문위원회가 지속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으며, 김영오 의정회장 역시 “포천의 발전을 위해 전직 의원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수집하고 후배 의원들과 교류 하겠다”라고 동참하는 뜻을 밝혔다.

현재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시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자문과 입법 및 정책 제안 기능강화,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교수, 전문가 등 총 9명으로 구성·운영 중이며 향후 포천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정책을 제안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